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중간고사 대비 열람실 24시간 개방을 실시합니다. 도서관에서 가장 이용이 많은 곳 중의 한 곳이 열람실이며 시험기간에는 더욱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게 될 장소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도서관 이용 노하우'에서는 열람실 좌석 발권 방법과 열람심 이용 기본 에티켓에 대해 살펴봅니다
열람실1-5의 좌석 발권기는 1층 로비에 설치되어있습니다. 좌석발권기 전면입니다.
오른쪽 아래부분의 아이디 입력 버튼을 누르고 재학생의 경우 [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초기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입력합니다.
졸업생 및 일반인은 [아이디: 전남대포탈 아이디(대문자),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뒤 4자리]를 입력합니다.
2012.1.13 이전 전남대포탈 가입자는 비밀번호가 주민등록 뒤 7자리로 설정됩니다.
비밀번호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포탈사이트에서 반드시 변경하시기바랍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각 열람실의 주황색으로 표시된 공석을 지정합니다. 좌석표가 발권되면 지정한 좌석에서 6시간 단위로 2번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장은 퇴실시간 1시간 이전에 가능하니 유념하기 바랍니다.
좌석 연장 및 반납시에는 좌석표의 바코드를 위 사진의 빨간 원형 부분에 인식합니다.
열람실1은 소음을 중화시키는 소음중화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으나 1층의 경우 로비 및 휴게실이 설치되어 있고 이용이 많은 곳인만큼 소음에 취약합니다. 열람실 3은 무선인터넷 사용공간으로 노트북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우스 사용, 개인문서 작성, 키보드 입력 소리 등은 같은 실내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으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열람실 에티켓!
1. 열람실 퇴실시 공석 방지를 위해 좌석표를 꼭 반납하기
2. 노트북 이용자는 열람실3을 이용하며, 마우스 대신 터치패드 사용하기
3. 좌석발권 시간 외 개인물품은 비치 금지
4. 퇴실시 개인 쓰레기는 수거
5. 열람실 내 및 입구 부근에서 핸드폰 사용금지
4.16(월)~4.26(목) 열람실 24시간 개방되는 기간동안 좌석독점 방지를 위해 도서관에서는 개인사물을 방치하거나 이용하지 않는 좌석을 수시로 반납, 정리합니다. 또한 일반이용자는 위 기간동안 열람실1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열람실 24시간 개방기간에는 18:00시 이후 좌석배치시스템을 가동하지 않으니 좌석을 자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서 서로 조금씩 배려해주십시오. 열심히 공부하여 원하는 성과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도서관 이용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 이용 안내 (0) | 2013.09.04 |
---|---|
OED(Oxford English Dictionary) 직접링크 서비스 (0) | 2013.09.04 |
자료공동이용증 (0) | 2013.09.04 |
밤샘대출 서비스 (0) | 2013.09.04 |
전자책도 스마트폰으로! (0) | 201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