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문화 즐기기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

by = : ) 2022. 3. 24.

 

# Opening Hours

: 4.29 Fri. 1pm-10pm 4.30 Sat. & 5.1 Sun. 12pm-10pm

# Location

: 전남 여수시 웅천동 예울마루로 83-67 GS칼텍스 예울마루  ​예술의섬 장도​

# Festival Map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 2022를 즐기는 10가지 꿀TIP!
 

♬ 예술의섬 장도의 아름다운 경관 맘껏 즐기기!
예기치 않던 '코로나19'로 그동안 많이 답답하셨죠. 우리 국민들의 노력 덕분에, 이제 조금은 밖으로 한발짝 걸음을 내딛을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자. 매일 똑같던 일상에 푸르름을 더해보면 어떨까요. 여수가 꼭꼭 숨겨놓은 보석 장도. 낭만 가득한 바다와 너른 잔디밭 사이로 펼쳐진 파란 하늘을 마음껏 느껴 보세요. 쏟아지는 별과 함께 늦은 밤까지 장도와 자연이 드리는 선물을 놓치지 마세요.

♬ 자연을 지키는 재즈마린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은 환경을 사랑합니다. 여러분들이 재즈마린을 사랑하는 만큼, 우리는 이 축제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켜나가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장소를 허락해준 장도의 자연을 아껴주어야 해요. 여러분께 당부드리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내가 가져온 쓰레기는 내가 가져갑니다.
둘. 텀블러를 챙겨 푸드코트에서 발생하는 음료컵 쓰레기 발생을 줄여봅시다.
셋. 일회용기에 담긴 음식이나 음료수 반입은 삼갑니다.
넷. 잔디와 꽃 나무 등 장도의 자연을 훼손하지 않습니다.
다섯. 환경과 다음사람을 위해 내가 머문 자리는 내가 치웁니다.

혼자하면 어렵지만, 여럿이 함께 동참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재즈마린을 지켜주세요. 자연을 지켜주세요. 여러분의 손으로 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_챌린지 #자연사랑 #내쓰레기는_내손으로

♬ 밤에는 추워요. 스페셜 무대까지 체온을 지켜줄 담요나 패딩은 필수
봄이지만 얇은 티셔츠에 반바지 차림은 다음날 감기몸살에 걸리기 딱 좋은 복장입니다. 아프면 3일 내내 놀 수 없어요.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을 3일 내내 건강하고 즐겁게 즐기려면, 밤에 급격히 내려가는 기온으로부터 체온을 유지해줄 패딩이나 긴 담요, 목도리 등을 준비하세요. 가장 핫한 무대는 맨 마지막 순서라는걸 여러분도 다 알고 있을거에요. 그래서 추워도 집에 가지 못할 겁니다. 따뜻한 옷 꼭 챙겨오세요. 여러분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재즈마린입니다.

 ♬ 재즈마린에서 인생샷 남기기
JAZZMARINE 2022 의 또 하나의 테마!  WHALE & KUNIKUNI!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들과 함께 특별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나만의 페스티벌 룩도 빠질 수 없죠. 어느 곳에서 찍어도 인생작품이 되는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을 배경으로 나의 개성을 맘껏 뽐내봅시다. 나의 SNS에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2022 #JAZZMARINE 태그를 달아 같은 공간에 있는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것도 또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아요.   
 
♬ 아티스트들에게 큰 박수를..!
매 회 어마어마한 아티스트들이 찾아올 여수재즈마린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올해의 뮤지션 라인업 보셨나요? 올해도 정말 기대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기는 무대를 만들고자 아티스트 분들은 매번 고심하고 있답니다. 이에 여러분들도 이곳에 오기 전, 오늘 무대에 설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담긴 음원을 한번 더 들어주시고,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겨주세요. 그들의 음악에 귀기울이고, 몸을 움직이며 리듬을 느껴주세요. 그렇게 여러분이 많은 응원과 박수를 보내주신다면, 아티스트도 아마 올해 최고의 무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기
페스티벌의 꽃은 역시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하는 여유로움! 그동안 사느라 바빴던 친구들, 멀리 떨어져 살아 얼굴보기도 힘들었던 가족들,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시간을 낼 수 없었던 연인들. 예술의섬 장도의 자연과 자유로운 재즈, 주변에 행복한 사람들의 모습들은 잊고있던 서로에 대한 사랑과 잃어버린 여유를 찾게 해줄 거예요. 함께 하는 시간만으로도, 집으로 돌아갈 때 어느새 충전완료! 지금 떠오르는 사람이 있으시다면, 지금 연락해보세요!
(미리 예매 하지 못하셨다면 당일 티켓창구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푸드트럭 및 마린상점 투어하기
좋은 사람들, 좋은 음악에 음식이 빠질 수 없죠. 전국각지에서 온 푸드트럭 음식을 맛보는 재미 또한 페스티벌의 묘미입니다. 재즈엔 역시 와인이 있는 풍경이 상상되죠?^^ 맥주와 와인도 시음해보세요.

메인스테이지인 WHALE STAGE<웨일스테이지>로 가기 전 진섬다리 끝 부분에 바다를 바라보는 MARINE SHOP<마린상점>이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플리마켓과 아티스트 뮤직마켓이 열리고 멋진 재즈음악과 와인은 덤입니다. 진정한 여수 밤바다의 낭만카페를 체험해보세요.^^ (앗 과음은 위험합니다)
 
♬ 페스티벌 지도 확인하기
손목티켓 교환 시 함께 제공되는 페스티벌 지도를 확인하세요. 공연장의 위치 뿐 아니라, 화장실, 의무실, 물건을 분실했거나 불편사항이 있을 때 어디로 가야 하는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항상 저희 직원이 상주하는 티켓교환소로 문의해주세요.
 
♬ 또 하나의 발견! OFF BAND<숨은고수찾기>!!
메인스테이지인 WHALE STAGE<웨일스테이지> 오프닝 무대들은 OFF BAND/ 숨은고수찾기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지역의 숨은고수들의 무대가 열립니다.  이미 여러 연주를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은 여수 및 전라지역을 중심으로 한 OFF BAND 재즈팀의 공연.  참고하셔서 좋은 공연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가장 열렬한 팀은 내년 재즈마린 메인무대에서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 블루웨일과 쿠니쿠니! 아트워크 체험하기
재즈마린의 또다른 특징은. 바로 다양한 예술이 공존하는 재즈페스티벌이라는 점입니다.  JAZZMARINE 2022 아트워크 주제는 '희망(HOPE)' 입니다. '달항아리를 닮은 곰 Kunikuni와 희망이 가득한 무대' 라는 주제에 맞추어 곳곳의 아트워크 테마 존을 통해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하고 나만의 재즈마린을 위한 아트워크 마음껏 참여해 보세요. 아트워크를 담당한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출처: https://www.jazzmarine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