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착도서 추천

휘게 라이프(Hygge Life),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by = : ) 2017. 3. 15.

부서명 : 덴마크 행복의 원천

 

 

 

마이크 비킹 지음 | 정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1024일 출간

 

청구기호 : 158.1 W66LK

 

소장처 : 여수캠퍼스도서관/자연공학예체능실 (신착도서서가)

 

 

 

덴마크 사람들이 먹고, 입고, 살고, 사랑하는 법!

 

『휘게 라이프(Hygge Life),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는 “덴마크는 왜 ‘가장’ 행복할까?”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담은 책이다.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행복연구소 CEO인 저자 마이크 비킹은 지금까지 자국의 복지 시스템과 교육의 질이 덴마크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고 여겼다. 그러다 문득 자신이 간과한 ‘진짜 이유’가 있음을 깨달았다. 그것은 바로 ‘휘게(hygge)’였다. ‘휘게(hygge)’는 ‘웰빙’이라는 노르웨이어 단어에서 유래한 덴마크어다. 저자는 휘게의 유래와 가치, 덴마크 사람들이 휘게를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휘게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1년 열두 달 휘게를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풀어놓았다.

최근 몇 년간 발표된 연구 결과 중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부정적인 감정이 없는 상태보다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는 것이 삶의 만족도 측면에서 행복에 더 큰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였다. 책을 쓰면서 저자는 휘게가 매일의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돕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휘게는 행복을 계획하고 추억하기 위한 도구가 되어주고, 휘게를 추구한다는 것은 휘게를 매일 조금씩 경험하기 위한 언어, 목표, 방법을 설정하는 것과도 같다. 책은 퇴근 후 아늑한 공간에서의 차 한 잔, 예약만 했는데도 가슴 뿌듯하던 나 홀로 여행, 만드는 과정이 엉망이어도 함께여서 즐거웠던 저녁 시간, 돌아보니 행복했던 모든 순간이 바로 ‘휘게’라고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