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새소식

2018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

by = : ) 2018. 6. 1.

2018년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 프로그램이 시작됐습니다!

전남대학교는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 소통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범시도민 독서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남대학교뿐만이 아니라 전라남도 교육청, 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이 협력하여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으로

광주, 전남의 모든 시도민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월 8일 전남대학교 제 66주년 개교기념식에서 2018년의 한 책이 선포되었습니다.

여러 책들 중 '선대인'작가님의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가 선정되었습니다.

선대인 작가는 신문기자 출신으로 이 책에서 미래 일자리의 변화를 경제적 관점에서 분석했습니다.

그간 기술 발전의 관점에서 직업의 변화를 예측하거나, 실업, 임금 등과 같이 노동의 관점에서 일자리 문제에 접근하던 시각을 벗어나 한국 경제의 구조를 바탕으로 일자리 변화를 분석한 책입니다.

 

이 한 책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투표가 4월25일부터 5월 24일까지 이루어졌었는데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는 도서관 4층 대출반납실 앞과

도서관 1층 복도에서 투표기간 중 상시로 투표가 진행되었고,

 

5월 10일에는 도서관과 학생회관 사이에 부스를 마련해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여수캠퍼스의 많은 구성원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광주, 전남지역 투표에는 총 1만 3천여명이 참여했는데요, 투표자 중 300명에겐 도서 기프티콘이 전송됩니다. 여수캠퍼스 학생들의 당첨을 기원합니다!

 

이렇게 한 책이 선정되었으니, 7월부터 12월까지 독서클럽을 모집해 운영합니다.

독서클럽 활동 지원내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독서클럽 회원에게 한책 무료 배부(1클럽당 5책)

  - 전남대 도서관 회원가입 시 예치금 면제 및 도서 대출 기간 연장(20권 60일)

  - 전남대 재학생의 경우 자기계발 활동기록부 등재

어마어마한 혜택들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의 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9월: 지역 문인 작품전시회

10월: 작가초청 한 책 톡 콘서트

11월: 한 책 문학기행

10-11월: 독서후기 공모전, 토론회

 

평가를 통해 우수한 클럽에는 상장과 상금 시상이 있으므로 구성원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http://gjtalk.webmaker21.kr/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